Software/Windows

WinMemoryCleaner 윈도우 메모리를 관리합시다!

BahnSeo 2023. 11. 13. 21:06

 

윈도우의 메모리 관리 프로그램이 필요한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물론 유료를 구매해도 되지만 간단히 메모리 정리를 위해 무료 프로그램을 사용해도 효과가 있네요.

 

WinMemoryCleaner 프로그램은 무료이며, 주기적인 업데이트를 하고 있어 믿고 사용중입니다.

윈도우 메모리 정리가 필요하신 분은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 WinMemoryCleaner

 

1. 프로그램 배포 사이트입니다.

     : 받기 귀찮으시면 제가 올린 파일을 받으셔도 됩니다. (2023-11-13 기준 버전 2.5) 

WinMemoryCleaner_2.5.zip
0.12MB

 

 

 

2. 실행화면 입니다.

     : 별도의 설치는 필요 없고, 필요할 때 실행해도 되고 "시작 시 실행" 선택하면 윈도우 시작 시 자동실행 됩니다.

     : 주기적으로 실행할 수 있는 시간 설정과 메모리 상태에 따라 실행할 수 있는 옵션이 있습니다.

     : 저는 아래와 같이 설정하여 사용중입니다.

 

 

 

3. 정리화면 입니다.

     : 제 PC에서 최적화 전과 후의 메모리 변화입니다.

     

※ 크롬창을 24개 띄우고 여러 프로그램을 동시에 실행한 상태입니다. 대략 56% 사용중이네요.

 

     

※ 최적화를 실행하니 대략 39%로 떨어집니다.

하지만 계속 프로그램이나 크롬창이 실행되어 있으면 다시 메모리 사용률이 증가하여 50% 정도 됩니다.

 

때문에 최적화는 프로그램을 종료하고 혹시나 메모리에 남아있는 가배지(찌꺼기)를 제거하는 용도로 사용하셔야 합니다.

 

프로그램을 모두 종료하니 30% 까지 내려갔고, 이상태에서 최적화를 실행하니 23%로 떨어지네요.

이대로 유지하니 다시 증가는 약 2% 정도만 올라가고 계속 25% 정도에서 유지되네요.     

 

 

즐거운 윈도우 라이프 되세요!!!